전문가들이 바라보는 가상화폐의 미래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9. 6. 8. 08:53 인터넷정보

가상화폐의 폭등으로 기하급수적인 액수로 이익을 본사람들이 많이 있어 이에 너도나도 할것없이 모두 부푼꿈을 가지고 가상화폐 시작으로 뛰어 들어 사회적인 이슈가 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가상화폐로는 비트코인을 들수가 있는데 비트코인의 움직임으로 가상화폐의 동향을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비트코인실시간가격으로 앞으로의 전망을 볼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가격이 1천만원대를 돌파하면서 가상화폐가 다시 수면위로 부상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의 열풍이 1차적으로 지나갔음에도 불구 하고 또다시 돌풍을 몰고올지는 조금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상화폐중에서도 비트코인만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상 기술의 퇴보는 여태껏 없었습니다. 신기술이 무지하게 늘어나면서 IT기술이 점진적으로 발달하여 미래를 예상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 입니다. 

이로 인해 수많은 회사들이 태어났고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회사들은 점차적으로 몰락을 했습니다. 탄탄하고 실물경제가 살아있는 회사는 아직까지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수많은 가상화폐가 난립을 하고 있지만 실물경제를 볼수 있는 가상화폐에 몸을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가상화폐+실물경제가 가상화폐의 존재할 확률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가짜 중에서 진짜를 고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장 쉽게 판단 할수 있는 것은 최초가 가지는 상징성을 보면 됩니다. 가상화폐는 무엇일까요? 말은 가상화폐라고 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돈이라고 볼수 있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그 기술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가상화폐의 가격이 결정됩니다.



물론 가치의 형성은 시장에서 거래되는 동시에 미래가 있나 실물이 있다고 판단되어 투자가 몰리게 되면 가격대가 높게 형성이 되어 가치를 인정받게 됩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를 이리저리 알아보다 보니 말레이시아의 한M사에서는 부동산에 대한 가상화폐를 최초로 인증받았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최초를 의미하는 부분에서 상징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물경제와 맞물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미래의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의 기술이 적용된 가상화폐라면 실물경제와 맞물리기 대문에 분리해서 생각할수 없습니다. 시장 자체가 없어지지 않는 다면 가치는 충분히 보장되는 것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을 흐름을 보자면 안적적인 모습에 드러섰다고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형성에 따른 다른 가상화페들도 점차 안정권에 들어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가상화폐실명제가 실시되었습니다.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된 계좌만 거래를 이용할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금융당국이 지정한 일정한 금액이상의 액수가 오갈경우 금융당국에 신고를 해야 하는데 가상화폐의 투자규제로 인하여 일부 투자자들은 큰 혼란을 격고 있기도 합니다.

가치를 창조하고 재생산 하는 수단으로써 단순히 화폐의 기능성만으로 보기에는 쓰임이 너무나도 방대하기 때문에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이며 창조하고 재생산하며 심지어 검증까지 하는 수단을 지녔다고 볼수 있습니다.



개념을 자리잡기 위해서는 고통이 필요한 성장통일 뿐 점차 개념이 확립되고 안정될것이라느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얼마나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과 실물경제가 있는 가상화폐를 하게 될지는 조금더 지켜봐야하는 상황입니다.

가상화폐의 등장으로 화폐없는 시대가 도래가 앞당겨 질것이고 가까운 미래에는 가상화폐가 대중화 될것이라는 응답이 30.3%에 달해 놀라운 수치로 세상을 이목시키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