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과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5. 14. 05:00 생활양식정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과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모든 사업자들의 전자세금계산서가 의무화가 되면서 많은 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지않았다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할 수가 없는데요.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 공인인증서를 발급중인 사업자 전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및 다양한 사업장에서 사용할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 공인인증서는 다양한 사업장에서 사용 할수 있다는게 장점이고 사업을 하다보면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곳이 많은데 모두다 사용 할수 있는게 큰 장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전체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 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은행전용 인증서와 다르기 때문에 usb나 폰에 담아두시고 분실되면 신분증을 분실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늘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범용공인인증서는 총 3가지 상품별로 나와 있는데 타사이트 보다 저렴하게 할인 중이라 이곳에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받으시려면 로그인후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다운 받는 것인데요 이것 또한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해당은행의 보안카드를 준비 하셔야 해요


해당은행 홈페이지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빈칸을 채워 본인 확인 및 동의를 하여 인증을 합니다.


otp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수수료 출금계좌를 입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신청의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신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으로 들어가서 발급받으신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 방법으로 들어가서 상기의 빈칸에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목록조회에서 세금계산서가 제대로 발급되었는지 조회해 봅니다. 누락된 계산서로 인한 손해를 보지 않도록 꼭 확인해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