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계좌조회#로 숨은돈 찾는 통합계좌조회서비스 이용하기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6. 3. 08:50 생활양식정보

#간단한 계좌조회#로 숨은돈 찾는 통합계좌조회서비스 이용하기



클릭만으로 사용하지 않는 나의 계좌에 숨을 돈을 찾아주는 통합계좌조회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조회만으로도 휴면되어있는 나의 통장에 돈을 찾음으로써 꽁돈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한국의 휴면계좌에 숨어 있는 돈이 약 3조 4천억원이라고 하는데 이중에 나의 돈이 잠자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계좌조회를 할수 있는 통합계좌조회서비스를 통해 순식간에 1천억원이 주인을 찾아 갔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잊어버리거나 사용하지 않는 통장에 얼마의 잔액이 들어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잊어버린 나의 휴면계좌조회로 통장에서 잠자고 있는 나의 돈을 통합계좌조회서비스로 한번 찾아 보세요




통합계좌조회서비스는 본인의 명의 계좌를 조회하는 서비스 입니다. 한번에 모두 조회를 해서 내가 만들었던 통장에 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죠.

계좌의 내역은 각 금융기관으로 부터 승인을 받아 제공 받는 것입니다.


통합계좌조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현재사용하고 있는 은행에서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를 만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또한 안전하고 누락없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동통신사나 은행추가 인증을 해야 합니다. 나의 통장에 들어 있는 돈이 다른 사람에게 가면 안되니까요



우선 통합계좌조회서비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계좌통합관리-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각종 약관에 클릭을 하고 주민등록번호입력 및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거래은행을 통한 인증과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중에 한개를 선택해서 인증합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을 하였는데 위의 항목을 기록하고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번호를 넣습니다. 인증번호를 넣었다면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본인이 계설하고 해지 하지 않은 통장의 전체를 볼수 있습니다. 이참에 사용하지 않는 통장 모두 해지하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오른쪽 상세조회를 클릭하시면 해당 계좌에 잔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화면의 계좌해지 잔고이전에 신청을 클릭하시게 되면 잔고를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계좌로 송금받으실수 있으면 또는 기부를 할수 있게 됩니다. 금액이 얼마되지 않는 다면 기부를 하는 것도 좋은 일입니다.



다음단계로 이동을 클릭하시면 계좌해지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험가입정보조회, 카드발급정보조회나 자동이체조회를 할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금융범죄예방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계좌조회로 숨은 돈을 찾는 #통합계좌조회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통합계좌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