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받기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6. 29. 06:00 생활양식정보

간단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받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꼭 발급을 해야 하는데 고등학교까지 찾아가서 발급을 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보통 고졸취직이나 알바등을 할때 그 사람을 알수 없기 때문에 근거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간단하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받기가 가능해 졌는데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방법]

[2018년 전국민 대상 복지 아동수당 신청하는 방법]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검색을해도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길고 외우기 힘든것보다 간단하게 외우기 쉬운검색어로 검색을 하는것이 좋겠죠




나이스라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입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뿐만 아니라 여기서 학부모들이 많은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주황색의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각 지역별 교육청 창이 뜨는데 졸업했던 시도교육청을 확인해서 본인이 졸업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발급 받을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발급민원에서 학교생활부를 클릭합니다. 



전산상의 기록으로는 2003년 이전 졸업자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경고창이 뜹니다. 이는 전산등록이 활발하게 시작되기 전이라 가장 가까운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학교나 지자체를 방문해서 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럼 2003년 이후 졸업자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수 있다는 것이네요.



경고창을 닫으면 바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뜨는데 전체설치를 해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이런 화면들이 싫지만 편의를 위해서 어쩔수 없이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이 완료 되면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삭제 하면 됩니다.



그 다음은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그 인증서류가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는 간단하게 발급 받을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모든 민원서류에 필요하니 만들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공유되는 컴퓨터에는 설치후 반드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보기]



공인인증서를 설치하셨다면 인증서로그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받기의 마지막 단계 입니다. 본인이 졸업했던 고등학교와 본인의 신상을 넣어서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출력화면이 뜨는데 개인프린터가 설치 되어 있다면 바로 출력하시면 되고 공유프린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꼭 테스트 출력을 해보시고 프린터가 잘된다면 완성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프린터 쉽게 셋팅하는 방법알아보기]


위와 같이 간단하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글로 쓰니 복잡한것 같은데 실제로 따라 해보시면 3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물론 인터넷만 빠르다면 말이죠...



어떤 이유에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을 받으시는 모르겠지만 하시는일 잘되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받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