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불필요 사이트 간단한 탈퇴방법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7. 1. 06:00 생활양식정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불필요 사이트 간단한 탈퇴방법


필요에 의해서 어떤 사이트에 가입은 하지만 한번 가입하고 나서 사용하지 않는데 탈퇴를 하지 않고 그냥 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나쁜 운영자에의해서 나의 정보가 악용될수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사이트라면 빨리 탈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탈퇴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게 된 계기는 다들 비슷할 것입니다. 광고메일이나 문자등에 시달리게 될 경우 조회 하게 되는데 이는 가입한 곳에 내가 정보를 제공하게 되면서 그런 것입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는 곳은 바로 KISA라는 홈페이지 있네 이 홈페이지는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대신해서 모든 정보를 알려 줍니다. 내정보를 깨끗하게 사용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죠

<2018년 아동수당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

<간단한 계좌조회로 숨은돈 찾는 법>

<2018년 KTX 50% 할인받는 방법>



포털사이트에서 KISA나 인터넷진흥원을 검색합니다. KISA가 인터넷진흥원으로 변경되었으니 참조 하시고 사이트는 같습니다.



왼쪽 하단에 보시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라고 있는데요 여기서 간단하게 입력하므로써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근데 웃긴게 정보 입력해서 개인정보 유출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해서 탈퇴 하려고 하는 것인데 여기서도 개인 정보 동의를 요구 합니다.. 정말 아이러니 하네요..



내가 기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이용자 본인 인증-> 이용내역 조회(주민번호등)



위와 같이 동의가 완료 되면 주민등록번호나 I-PIN입력으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할수 있는데 심지어 해외에서도 도용된 것을 확인 하실수도 있습니다.



가입한 사이트 탈퇴를 하시고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확실하게 차단할수 있고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아무런 생각없이 가입을 했고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라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로 불필요한 사이트를 탈퇴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간단하기 이용하는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