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나의 퇴직금 간단하게 알아보기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8. 1. 08:00 생활양식정보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나의 퇴직금 간단하게 알아보기


[퇴직금 중간정산 증빙서류 알아보기]

[간단하게 실업급여 신청하는 방법과 실업급여 대상 확인하기]

[퇴직을 했다면 나의실업급여는 얼마나 될까? 간단하게 계산하기]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하는 근로장려금 받기]

[간단한 계좌조회로 숨은 꽁돈 찾아 보기]


한해 나도 모르게 쌓이는 퇴직금은 나중에 모이게 되면 엄청나게 큰돈이 되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퇴직금이 얼마나 쌓여 있는지 궁금하거나 혹시나 모를 중간정산을 대비해서 알아보는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퇴직금을 한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퇴직금계산기는 고용노동부에서 정해진 것으로 계산하면 간단하게 계산 할 수 있는데 꼭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것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알아볼수도 있겠으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퇴직금계산기 이기 때문에 이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에서 검색창에 고용노동부를 검색해서 링크를 찾아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의 화면에 임금, 퇴직금, 고용보험, 실업급여, 모성보호, 민원서식등 다양한 민원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저희는 퇴직금계산기를 찾아야 겠죠.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퇴직금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퇴직금이라는 카테고리와 함께 나의 퇴직금계산기가 보입니다. 


나의 퇴직금계산해보기를 클릭하면 퇴직금계산기 화면이 뜨게 되는데 입사 일자와 퇴직일자를 넣고 평균임금계산 기간보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받을수 있는 퇴직금 금액이 산정됩니다.



정확하게 퇴직금계산기를 활용 하려며 입사일, 퇴직일, 재직일 등을 기입하게 되면 정확하게 계산이 됩니다. 실제 금액과 많이 다를 경우는 회사에서 퇴직금계산에 대한 규정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퇴직금계산기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 사용하기 편리 하니 꼭 정확한 계산이 아니라면 네이버 퇴직금계산기도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